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주)아이오티플렉스, ‘부산 성장사다리’ 잠재기업 표창 수상… IoT 기술로 사회적 가치 실현

by IoTPLEX 2026. 1. 8.

 

 

 

- ‘2025 부산 성장사다리 사업 성과공유회’서 기술 혁신 공로 인정받아 우수기업 선정 - 전동휠체어 전용 위치 관제 시스템 개발로 교통약자 안전망 구축 기여 - ‘중소기업인 대상’ 이어 연이은 수상 쾌거… 2026년 글로벌 시장 도약 발판 마련

 

(부산=비즈니스워치) 위치 관제 솔루션 전문 ICT 기업 (주)아이오티플렉스(대표이사 박문수)가 지난 12월 부산 농심호텔에서 개최된 ‘2025 부산 성장사다리 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잠재기업 부문’ 우수기업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부산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은 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선도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아이오티플렉스는 이번 수상을 통해 예비선도(스타)기업을 넘어 지역혁신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강력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표창의 핵심 배경은 아이오티플렉스의 독보적인 무선통신 기술 확장성에 있다. 아이오티플렉스는 기존의 주력 사업인 차량 및 자산 관제를 넘어, 교통약자의 핵심 이동 수단인 ‘전동휠체어 전용 무선통신 기반 시제품’ 개발에 성공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해당 시스템은 초정밀 GPS 기술을 활용해 전동휠체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는 단순한 위치 추적 기술을 넘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퍼스널 모빌리티(PM) 시장에 혁신적인 대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오티플렉스는 최근 박문수 대표이사가 ‘2025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잠재기업 표창까지 받으며, 지역 경제를 이끄는 핵심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박문수 (주)아이오티플렉스 대표이사는 “우리의 기술은 단순히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 사회의 안전과 편의를 혁신하는 가치를 지향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2026년에는 초정밀 GPS 고도화와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강화한 ‘포가드(4GUARD)’의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며 글로벌 ICT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설립 10주년을 맞이한 아이오티플렉스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연구개발(R&D) 투자를 가속화하고 지역 인재 채용을 확대해 부산을 넘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IoT 솔루션 리더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전 페이지
IoTPLEX Co., LTD. • IoTPLEX Co., LT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