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위치 관제 포가드 울트라S가 법인차량 관리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다. 2021년 기준 국세청에서 연간 1,500만 원 이상의 업무용 차량 운행 비용을 공제받기 위해서는 운행 일지 작성이 필수 인걸로 법규를 개정했으며 해당 적용 시기는 2021년 1월 1일 이후부터 적용되고 있다.

정부 기관, 관공서 및 공기업, 영업용 화물차, 물류차, 렌트카, 기업 차량, 차량 리스 등 현재 다방면에서 포가드 울트라S가 사용되고 있다.

포가드 울트라S는 유선형과 무선형 두 가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용카드 크기 정도의 사이즈인 초소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안테나가 나와 있지 않은 인테나 형식으로 컴팩트한 GPS 트래커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

포가드 울트라S 위치관제 시스템은 어떤 기능이 있을까. 포가드 울트라S의 특별한 기능으로는 차량의 이동 거리, 주행 상태, 주행시간 등 운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파악을 할 수 있으며 국내 최단 2초 주기, 오차 범위 5M 이내로 국내에서 가장 정밀성이 높은 GPS 위치 정확도를 가지고 있다.

실시간 GPS 위치 관제 모니터링을 통한 출, 정차 차량 파악으로 효율적인 차량 배차관리가 가능하며 지역의 진입 및 이탈 알림서비스를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직원의 근태관리나 차량도난 방지를 예방할 수 있으며 운행일지를 통해 업무용 사용 범위 이외의 개인 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기업에서는 주유비, 유류비 절감이 가능한 부분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으로 차량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운행일지를 수기로 작성하지 않아도 차량 운행일지를 자동적으로 기록이 가능하고 3개월 동안의 운행기록을 백업받을 수 있다.

PC 및 스마트폰 에서 운행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차량 관리, 운행 데이터 수집 및 자산 보호 등에 활용이 되고 있다.

포가드 울트라S를 제조하는 ㈜아이오티플렉스는 기업 부설 연구소에서 GPS에 대한 개발·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ISO9001 인증과 KC 인증, 조달청 등록 등 각종 인증서와 산업재산권을 취득하였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경쟁력 우수상, 제2회 B-스타트업 챌린지 우수상, 2020 기술 역량 우수기업 선정됐다.

㈜아이오티플렉스 박문수 대표는 ”포가드 차량 관제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차량운행확인이 가능하고 업종에 관계 없이 차량 관리가 필요한 기업이라면 활용성 높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업체의 니즈에 따라 유선형과 무선형에 따라 사용을 할 수 있고, 법인 차량 관리의 장점을 느낄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포가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전화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오티플렉스 카톡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