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아이오티플렉스
사진제공 : ㈜아이오티플렉스

[내외경제TV] 여원현 기자 =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 ㈜아이오티플렉스에서 GPS 차량위치추적기 브랜드 포가드울트라S를 통한 비대면 근태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2만명이 넘어서면서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포가드울트라S를 활용한 비대면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다.

포가드울트라S 차량위치추적기는 위치관제를 통해 전국에 있는 차량의 실시간 위치와 이동경로, 주·정차 상태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단말기다. 

또한 지역 진입·이탈 알림서비스를 통해 설정해둔 지역에 진입하거나 이탈할 시 App Push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운전자의 운행데이터들은 포가드 위치관제에 3개월간 저장되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엑셀로 다운로드하여 운행일지로 활용할 수 있다. 

즉, 운전자와 관리자가 만나지 않고 주행상태와 운행일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운전자의 근태 관리와 배차관리, 차량 관리까지 위치관제를 통해 비대면으로 가능하게 된 것이다.

포가드울트라S는 유선형과 무선형 2가지 형태로 나뉜다.

포가드울트라S 유선형은 퓨즈박스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지속적인 배터리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소형화된 단말기로 매립설치가 가능하다.

포가드울트라S 무선형은 충전형 제품으로 대기모드시 180일 유지되며, 단말기 뒷면에는 ‘네오디뮴’이라는 강력자석이 부착돼 있어 쉽게 탈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포가드울트라S 차량위치추적기는 인테나 방식을 채택하여 튀어나온 안테나가 없고, LTE통신망을 활용하여 초 단위로 위치확인이 가능하다. 

오차범위는 5m로 초정밀 위치추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포가드울트라S 제조사인 ㈜아이오티플렉스는 최근 철탑산업훈장,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하며 GPS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포가드울트라S는 ISO9001인증, KC인증 등 각종 인정서와 재산권을 취득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